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마침] 우리말가꿈이 25기 오름마당과 모꼬지

by 한글문화연대 2023. 9. 21.

2023년 9월 2일 토요일 아침 9시부터 9월 3일 일요일 아침 11시 30분까지 우리말가꿈이 25기 오름마당과 모꼬지를 진행했습니다. 서류와 대면 면접을 거쳐 '우리말가꿈이 25기'로 뽑힌 학생은 모두 62명입니다. 

이번 오름마당은 충무로역에 근처 있는 하제의 숲 지하 1층 '공간하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9월 2일 ~ 3일, 1박 2일 동안 진행된 오름마당과 모꼬지를 진행했었던 모습! 지금 확인해볼까요?

 

오름마당은 모꼬지를 가기 전 한글문화연대 대표 특강, 우리말가꿈이 다짐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이건범 한글문화연대 대표가 '언어는 인권이다'라는 주제로 우리말글 기본 소양교육과 더불어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한글과 한국어(우리말)의 차이 등 우리말가꿈이라면 알아야 할 지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김효선 가꿈이가 대표로 우리말가꿈이 다짐을 하며 오름마당이 끝났습니다~! 자 그럼 모꼬지 장소로 가볼까요?

25기 모꼬지 장소는 경기도 이천의 '자연나라 수련원' 입니다! 점심 식사를 마친 후 대강당에 모여 우리말가꿈이 활동 안내를 신수호 지도위원이 설명해 주었고 우리말가꿈이 16, 17, 18, 23기를 했었던 김지연 선배님이 가꿈이 활동을 하면서 느낌 점과 후배 가꿈이들에게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활동 소개가 끝난 후 모둠별로 모둠 이름과 구호를 정하고 팻말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 다들 손재주가 장난 아니네요!

25기 모둠장 분들 잘 부탁합니다! :)

다음 순서는 모꼬지 기획단이 준비한 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전문 사회자가 모둠원끼리 친해질 수 있게 놀이 활동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놀이 활동이 끝난 후 간단히 야식과 함께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친목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날인 9월 3일 아침! 대강당에서 모여 단체 사진을 찍고 경기도 여주에 잠들어 계신 '세종대왕'님을 뵙기 위해 다시 이동했습니다.

세종대왕님께 묵념하는 가꿈이들과 세종대왕님 앞에서 우리말글을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가꿈이들 :)
세종대왕릉 앞에서 우리말가꿈이 25기 단체 사진

세종대왕님께 묵념과 우리말글을 지키겠다고 다짐을 하고 나서 9월 2일부터 9월 3일까지 1박2일 동안 진행된 우리말가꿈이 25기 오름마당과 모꼬지는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한 학기동안 다양하고 풍부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우리말가꿈이 25기 아리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