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방/우리말가꿈이

[마침] 우리말가꿈이 20기 오름마당

by 한글문화연대 2021. 3. 18.

2021년 3월 6일 토요일 아침 9시 30분에 우리말가꿈이 20기 오름마당이 열렸습니다. 서류와 비대면 줌(Zoom) 화상 면접을 거쳐 당당히 '우리말가꿈이 20기'로 뽑힌 학생은 모두 80명입니다. 코로나 사태 등으로 대면 오름마당이 어려워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총 참석 인원은 77명이었습니다.

지난 19기부터 비대면 오름마당이 시작됐지만, 그래도 가꿈이들의 참여나 진행 방식에 대해서는 항상 걱정이 많았습니다. 걱정이 무색하게도 코로나 걱정 없이 편하게 서로 얼굴을 마주볼 수 있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오름마당은 한글문화연대 대표 특강, 활동 소개, 우리말가꿈이 다짐, 모둠별 회의, 모둠별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윤지 가꿈이가 대표로 우리말가꿈이 다짐을 먼저 외치고, 다른 가꿈이들과 같이 다짐을 하는 진풍경도 펼쳐졌습니다. 배은한 강사가 전체적인 행사의 진행을 맡았고, 한글문화연대 이건범 대표의 특강과 유일환 지도위원의 활동 소개 등이 이어졌습니다. 가꿈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짜투리 시간마다 우리말 수수께끼로 오름마당을 더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오름마당도 모꼬지 활동이 없었습니다. 자그마치 1년이 넘어가는데요. 비록 몸은 떨어져 있었고 모꼬지도 함께 가지 못해 아쉽지만 점차 코로나19가 끝나 얼굴을 마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