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 디지털 맞춤형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란 디지털 정보 전시판(디스플레이)을 이용한 옥외광고로, 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판을 말한다.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장, 아파트 엘리베이터, 은행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현재는 단순히 동영상 형태에 소리를 곁들인 광고를 시간대별로 번갈아 노출하는 형식이 대부분이지만, 향후에는 동작 인식이나 근거리 무선 통신(NFC) 등을 이용해 사용자와 쌍방향으로 통신하는 형식으로 점차 옮겨갈 전망이다. TV,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용어로 보는 IT]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는 ‘디지털 맞춤형 광고’로 표현하는 것이 훨씬 더 뜻을 더 분명하게 전할 수 있다.
예문) 이외에도 ‘디지털 사이니지 버스 광고’, ‘전기차 충전 과금형 콘센트(차지인)’ 등 10건의 실증 특례 -> 이외에도 ‘디지털 맞춤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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